본문 바로가기
코성형

코성형 8일차

by 'b' 2016. 9. 1.
반응형
눈가의 멍도 약간 연해지고, 노랗던 피부도 연하게 바뀌었다.
큰붓기는 90퍼센트정도 빠진 것 같고, 볼쪽에 약간 붓기가 남았다.
콧등이나 콧볼 미간사이의 잔붓기는 아직 빠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코에서 나오던 피섞인 콧물도 줄었고, 거즈를 대지 않고도 외출할만큼 완화되었다.

코로 숨쉬는 것이 불편해서 음식을 먹을 때, 입으로 숨을 쉬며 먹어야 하다보니 뜨거운 음식을 먹거나 타이밍이 어긋나면 호흡이 가빠질때가 있다.

전체적인 코의 모양은 잘 나온것 같다. 만나본 사람 몇몇이 다들 그렇게 이야기 해주었다.
그렇지만 이제 눈이나 얼굴전체 등과 비교해보면 어색한 느낌이 나는것 같다.

한두달 붓기가 빠지고 나면 경과를 지켜 본 후에 눈수술이나 광대수술 혹은 얼굴경락마사지 등을 통해서 개선할 생각이다.

치아교정에 대해 알아보던 중 역교정이란 것이 있어서 관심있게 보았다.
역교정은 치아를 일정부분 앞으로 빼내면서 교정을 하는 기술이다.
교정을 하면서 입을 과하게 넣은 사람들이 하기도 한다는데, 나는 원래 입이 들어가 있었고 거기에 이번 수술로 코끝이 높아지면서 입이 더 들어가보이기 때문에 그간 미뤄왔던 치아교정과 입모양 개선을 위해 알아보았다.

내일 병원에 한 번 더 방문해서 실밥을 다 제거하고 최종 경과를 보기전까지는 방문을 하지 않는다.
실밥을 다 제거하고 나면 부디 숨쉬는 것이 편해지길 희망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