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이치성형외과/3Dfit-노블캣수술

수술 후 4년이 지난 후

by 'b' 2021. 6. 30.
반응형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이런 허접한 블로그에 볼품없는 글에 아직도 댓글이 달리는 것을 보면서 수술 후기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느낀다

지금까지의 후기를 약술하자면
실제 수술로 변화를 줄 수 있는 부분과
수술을 통해 개선시키고자 했던 나의 생각이
일치하지 않았을 뿐
수술 자체는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한다

수술이 성공했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우선 생활에 지장을 줄만큼 불편하다거나 염증이 생긴다거나 다른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았다
인중과 팔자주름 부위에 에스테필시술, 레이저 시술 등을 받아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다
그리고 윗입술과 콧볼 사이 부분이 약간 돋아지는(낮았던 부위가 솟아오름) 효과가 나오면서 팔자주름이 옅어졌다
나는 여전히 위의 효과를 원하는 분들은 분명 효과를 볼것이라고 생각한다

수술은 성공했다고하면서 내가 불만족스러워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궁금해 하실것이다
먼저 콧볼이 도드라져 보이는 현상이 있다
콧볼이 퍼지거나 커진것은 아니다
글로 예를 들어본다면 타원형인 종이원통의 긴 부분을 눌러 휴지심처럼 동그랗게 만든다고 것을 상상해보자
타원형 원통의 얄쌍하고 기다랗던 부분이 위아래로 힘을 받았을 때 볼록해지는 것은 당연하다
콧볼 상단부옆에서 시작하는 깊은 팔자주름의 시작부분이 개선되지 않았다 보형물의 삽입 부위가 해당 위치까지 올라가질 않으니 물리적으로 개선될 수 없었던 것이다
수술 전, 이 부분을 면밀하게 살피지 못한 나의 불찰이다

반응형


이미 한두차례 경과를 볼 겸(뼈침식이나 보형물의 이동 등 확인)그리고 제거 수술을 염두하고 방문 상담을 받았던 적이 있다
씨티상 위치의 변동은 없었고, 뼈침식의 상황도 보이지 않는다고 하였다 수술의 효과는 입술꼬리부분에서 인중윗쪽으로의 중안면부가 솟아올랐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개선을 하기위해 수술을 했음을 생각해보고 제거를 하게되면 더 불만족스러운 상태가 되어 후회를 할수도 있으니 한번 더 생각해보라는 말에 발을 돌렸던 기억이 있다

지금은 생각이 달라졌다
문제없이 제거수술을 잘 받고 회복하고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