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모톡신은 이전에 포스팅했던 보톡스와 마찬가지로 보툴리늄독소를 사용하는 시술입니다.
우선 단어의 뜻부터 알아보고 갈까요?
더모톡신이라는 단어는 피부를 뜻하는 더모(Dermo)와 보툴리늄톡신(Botulinum Toxin)의 합성어입니다.
이에따라서, 스킨보톡스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러한 더모톡신과 기존의 보톡스와의 차이점을 알아볼까 해요.
먼저 보톡스는 보툴리늄독소를 근육층에 주입하여 일시적인 근육의 마비효과를 가져와 근육의 볼륨감을 줄여주는 시술입니다.
가장 대중적인 보톡스 시술은 사각턱 보톡스일거에요.
다들 아시다시피 사각턱보톡스는 두꺼워진 교근의 두께를 줄여주어서 턱이 보다 갸름해보이게 해줍니다.
또한, 과하게 발달한 종아리 근육이나 승모근 등을 줄이기 위해서도 보톡스를 시술합니다.
그리고 이마주름이나 눈가주름 미간주름 자갈턱주름 등 여러가지 주름의 개선목적으로도 보톡스를 시술합니다.
이처럼 보톡스는 발달한 근육을 개선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하지만 더모톡신은 보툴리늄독소를 근육층이 아니라 피부층에 주입한다고 말씀드렸죠?
더모톡신은 진피층이나 근막 등 피부의 여러 층에 주입합니다.
그렇다면 근육의 축소를 통한 효과가 아니라 다른 효과를 나타낼거라고 어렵지 않게 추측할 수 있을거에요.
더모톡신은 바로 피부리프팅, 탄력, 잔주름개선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탄력이 떨어진 눈가나, 볼, 턱밑을 탄력있게 당겨주기도 하고 목주름 등의 잔주름을 개선해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근육층을 마비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보툴리늄톡소의 양보다 더 적은 양을 사용하기 때문에,
부자연스러운 표정 등의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고요 .
우선 더모톡신을 받고 나면 전체적으로 피부에 탄력이 생긴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피부톤이 개선되는걸 느끼고요 모공도 살짝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시술 후 1주일 부터 효과를 느낄 수 있다고는 하는데, 저는 받은 즉시부터 피부가 팽팽해진걸 느꼈어요.
3달 간격으로 맞아줘야 한다고 하니 기존의 보톡스보다는 지속시간이 짧은 것 같습니다.
더마샤인 장비를 통한 물광톡신(물광주사+더모톡신)시술을 하는 곳도 있다고 하는데,
이것도 꽤나 괜찮은 시술일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되면 한 번 해봐야겠어요.
제가 찾아본 바, 더모톡신의 비용은 10~20만원 정도에 형성되어 있던데요.
아마도 가격의 차이는 사용하는 보톡스의 종류, 그리고 시술자의 노하우 등에 따른 차이일테니
본인의 거주지와 가까운 병원위주로 알아보고 시술을 받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